선발의 난조가 패배로 이어진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야리엘 로드리게즈(1승 3패 3.7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4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로드리게즈는 앞선 2경기의 호투가 단숨에 날아가버렸다. 일단 홈 경기 강점은 있는 편인데 주자가 있을때의 대처가 과제로 남아 있다. 전날 경기에서 마누엘 로드리게즈 상대로 터트린 2홈런 2득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토론토의 타선은 불펜 데이를 공략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드러낸바 있다. 최근의 토론토는 스프링어가 부진하면 득점력이 떨어지는 모습이 나오는 중이다. 4.1이닝을 1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네이트 피어슨에 대한 기대를 버려야 할 것 같다.
투수진의 호투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템파베이 레이스는 잭 애플린(5승 7패 4.14)이 시즌 6승에 도전한다. 20일 양키스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애플린은 원정에서의 약점을 유감없이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5월 19일 토론토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으로 좋지 않았는데 이번 경기 역시 기대를 걸기엔 무리가 있다. 전날 경기에서 베리오스와 피어슨을 공략하면서 브랜든 로우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템파베이의 타선은 4안타 4득점이 말해주듯 8개의 볼넷을 득점으로 연결한 집중력이 빛을 발했다. 서서히 트레이드설이 나오고 있는 랜디 아로자레나는 좋은 득점 창출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 마누엘 로드리게즈를 제외하고 막판 3이닝을 삭제한 승리조 불펜은 여전히 위력적이다.
최근의 토론토는 일명 한 방 의존도가 높은 팀이다. 그래도 원정에서 약한 애플린은 공략할 가능성이 높은 편. 물론 템파베이가 전날 베리오스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베리오스와 로드리게즈는 피칭 디자인이 다르고 이 점은 템파베이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4 토론토 승리
핸디 : 토론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