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진의 호투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워싱턴 내셔널스는 DJ 허즈(1승 3패 5.17)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8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4.1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로 패배를 당한 허즈는 투구의 기복이 다시금 심해지고 있는 중이다. 6월 27일 샌디에고 원정에서 3.1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홈에서 반등할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신시내티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하면서 제임스 우드의 결승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후반기 홈 경기 타격이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급 신인 우즈의 결승포는 팀의 사기를 끌어올려줄수 있을듯. 2이닝을 삭제한 불펜은 피니건의 3연투가 대단히 컸다.
투수진의 호투로 연승에 성공한 샌디에고 파드레스는 랜디 바즈퀘즈(2승 5패 4.5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5일 애틀랜타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바즈퀘즈는 투구 내용만큼은 확실히 홈에서 좋다는 점을 증명해 보였다. 반면 원정 투구는 여전한 약점인데 야간 경기에서 4패 4.57 피안타율 .337로 야간 경기 약점이 있다는건 상당히 큰 문제다. 월요일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벤 라이블리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샌디에고의 타선은 원정에서 타격의 기복이 심하다는게 고민일 것이다. 결정적 2타점 2루타를 때려낸 카일 히가시오카는 7월 한달만 놓고 본다면 팀내 최고 타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2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마무리 수아레즈의 부활이 반갑다.
원정에서의 랜디 바즈퀘즈, 그리고 최근 워싱턴의 타격을 고려한다면 바즈퀘즈에게 호투를 기대하는건 매우 힘들것이다. 원정에서 샌디에고의 타선이 허즈를 공략하느냐가 관건이지만 샌디에고의 타선에게 좌완 상대 좋은 타격을 기대하는건 절대로 무리다. 허즈가 최근 부진하다고는 해도 충분한 휴식은 분명 도움이 될수 있다. 상성에서 앞선 워싱턴 내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워싱턴 승리
핸디 : 워싱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