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헤더를 1승 1패로 마무리 지은 뉴욕 양키스는 네스터 코르테스(5승 9패 4.16)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일 필라델피아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코르테스는 트레이드가 되지 않으면서 어느 정도 살아난 모습을 보여주었다. 5월 29일 에인절스 원정에서 5.1이닝 2실점의 투구를 과시했는데 홈에서 강한 투수라는 점은 이번 경기의 기대치를 높여주는 부분이다. 전날 더블헤더에서 각각 5점과 2점을 올린 양키스의 타선은 타격의 기복이 조금 있는 편이다. 이 팀이 승리하기 위해선 역시 하위 타선이 제 역할을 해줘야 할듯. 그나마 불펜이 제 몫을 해낸건 불행중 다행일 것이다.
더블 헤더에서 1승을 건지는데 성공한 LA 에인절스는 타일러 앤더슨(8승 10패 3.05)이 시즌 9승에 도전한다. 3일 메츠와 홈 경기에서 5이닝 8안타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앤더슨은 최근 홈에서 부진한 투구가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반면 원정 투구는 안정적인데 5월 30일 양키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1실점 패배를 갚아줄 찬스일지도 모른다. 전날 더블헤더에서 각각 2점과 8점을 올린 에인절스의 타선은 2차전에서 워렌 상대로 마음껏 방망이를 휘두른게 기분은 좋을 것이다. 그러나 1차전의 부진이 아마도 진짜 모습일듯. 2차전에서 제 역할을 해낸 불펜은 접전에서 나름 기대를 걸 여지가 있다.
전날 더블 헤더에서 양 팀은 서로 사이 좋게 1승씩 주고 받았고 승리 역시 일방적 승리였다. 이번 경기는 여러가지 의미로 팽팽한 경기가 될듯. 두 팀 모두 좌완 상대 타격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인데 코르테스는 홈 경기에 강하고 앤더슨은 최근 원정 경기가 좋은 편이다. 이번 경기는 후반전 가능성이 높은데 에인절스의 타선이 아무래도 원정에서 부진하다는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뉴욕 양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뉴욕 양키스 승리
핸디 : LA 에인절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