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진의 호투로 신승을 거둔 클리블랜드 가디언즈는 알렉스 콥(1패 7.71)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이적 후 첫 등판이었던 10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4.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콥은 돌아온 AL에 아직 적응이 덜 된듯한 모습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일단 홈 경기에 최대한 빨리 익숙해지는게 이번 경기의 목표가 될 전망이다. 전날 경기에서 아사드와 스마일리 상대로 욘켄시 노엘의 결승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린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홈에서 기복이 심한 모습이 나오는 중이다. 결승 홈런을 터트린 노엘은 이번 시리즈의 히어로로 자리 매김하는 중. 3.2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무리 클라세의 4경기 연속 등판이 어이가 없을 정도다
타선의 부진이 석패로 이어진 시카고 컵스는 제이미슨 타이욘(8승 6패 3.50)이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타이욘은 라이벌 전의 압박감에 눌려버린듯한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최근 원정에서 2경기 연속 5실점 이상이라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분명한 악재가 될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전날 경기에서 맷 보이드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컵스의 타선은 1차전의 패배가 팀 전체에 악영향을 미친 모양새다. 현재까지 아이작 파레디스는 크리스토퍼 모렐보다 더 못한 모습인듯. 결정적 홈런을 허용한 드류 스마일리는 금년 클러치 상황에선 기대를 걸수 없는 투수가 되어가는듯 하다.
이번 시리즈 최대의 포인트는 엠마누엘 클라세의 4연투다. 이 점이 클리블랜드의 연승을 이끌고 있는 부분. 그러나 5연투는 그야말로 선수 생명과 승리를 바꾸자는 이야기고 이번 경기에선 등판하지 못할듯. 클라세의 부재는 전체적으로 클리블랜드의 불펜 운용에 악영향을 미칠수 밖에 없고 선발에서 조금 팽팽한 상황에서 이 차이는 크다. 불펜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5 시카고 컵스 승리
핸디 : 시카고 컵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